[단독] ‘먹방 PD계 유재석’ 이영식 PD, 4년만에 iHQ 복귀한다…‘맛있는 녀석들’ 전성기 일등공신
등록일 2025-06-13
‘토요일은 밥이 좋아’ 제작발표회 당시 이영식 PD. 사진 | 티캐스트 E채널 유튜브 영상 캡처
[스포츠서울 | 이승록 기자] ‘먹방 PD계의 유재석’ 이영식 PD가 iHQ로 돌아온다.
13일 스포츠서울 취재 결과 이영식 PD의 iHQ 복귀가 최근 확정된 것으로 확인됐다. 한 방송 관계자는 “iHQ에서 어떤 프로그램을 연출하게 될지는 아직 정해지지 않은 것으로 안다”고 귀띔했다.
이영식 PD는 iHQ 재직 당시 ‘맛있는 녀석들’을 연출하며 프로그램을 한국 대표 먹방 반열에 올려놓은 장본인이다.
프로그램 안에서는 김민경, 김준현, 문세윤, 유민상 등 초창기 멤버들과 소위 ‘밀당’ 하는 모습으로 색다른 재미를 안겼다. 특유의 친근한 이미지와 재치있는 입담으로 시청자들 사이에서는 ‘영식이형’이라는 별명으로 불리며 사랑 받았다. ‘맛있는 녀석들’ 스핀오프로 인기 끈 ‘오늘부터 운동뚱’도 이영식 PD가 이끌었다.
이후 2021년 티캐스트로 이적한 이영식 PD는 먹방 연출 노하우를 바탕으로 E채널 ‘토요일은 밥이 좋아’를 론칭해 히트시켰다. 지금껏 연출해온 ‘맛있는 녀석들’ ‘오늘부터 운동뚱’ ‘토요일은 밥이 좋아’ 등은 유수의 시상식에서 트로피를 수상하며 이영식 PD의 뛰어난 연출력이 인정받았다. 4년 만에 iHQ로 복귀하는 만큼 이영식 PD가 이번에는 어떤 프로그램을 선보일지 기대감이 높다.